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정출석 방지 등 전자출결시스템 개선사항 안내

등록일 2015-05-29 작성자 정혜인 조회수 3164
"교육목적:만인복지를 지향하며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창의적 인재 양성"
 
대구대학교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부정출석 방지 등 전자출결시스템 개선사항 안내 
 
 
 
        QR코드 복사에 따른 부정출석 방지 등 전자출결시스템 개선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QR코드 복사에 따른 부정출석 방지
 
 
          가. 시행일: 2015. 6. 2.(화)부터
 
 
          나. 변경사항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출결허용 네트워크 범위
WiFi 및 LTE를 모두 허용
담당교수가 출결허용 네트워크 범위 조정 가능
 
            - 기존에는 모든 네트워크(WiFi 및 LTE)에서 제한없이 학생들의 전자출결을 허용하였으나, 담당교수가 출결허용 네트워크 범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변경
            - 담당교수가 "허용된 WiFi만 사용 가능"으로 선택 시에는 학생도 대학 내 지정된 WiFi인「DU Mobile」을 통해서만 출결 가능 (「DU Mobile」은 건물별 WiFi 주소 체크로 강의가 있는 건물 외 부정출석을 방지)
            - 담당교수는 과목에 따라 출결 허용 범위에 대한 설정 변경 가능
          다. 출결허용 범위 설정 변경 방법(첨부파일 참조)
            - 메뉴: 전자출결시스템 - 출석부관리 - 과목선택 - 강의정보 - 출결체크 시 WiFi 대역 체크
            - 기본값은 [허용된 WiFi만 사용 가능]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과목에 따라 [WiFi 및 LTE 모두 허용]으로 설정 변경 가능
 
 
 
 
        2. 출석/지각 인정시간 기준 변경
 
 
          가. 메뉴: 전자출결시스템 - 출석부관리 - 과목선택 - 강의정보 - 출석/지각 인정시간
 
 
          나. 기존 10분 단위로 설정하던 출석/지각 인정시간을 5분 단위로 조정 가능
 
 
 
 
 
        3. 전자출결 태그보드에 태그 추가 부착
 
 
          가. 학생들의 원활한 NFC 태깅을 위하여 강의실별 전자출결 태그보드 하단 중앙에 태그 1개씩 추가 부착 완료
 
 
          
 
 
        4. 기타 안내사항
 
 
          가. 대학구조개혁평가에 따라 급박하게 추진된 전자출결시스템에 대한 시스템 안정성이 제고된 바 전자출결의 적극 활용을 권장드리며, 아울러 스마트폰 미소지자나 신체장애 등으로 전자출결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은 호명 출석 후 스마트폰이나 전자출결 PC버전을 활용하시어 학생이 출결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출결시스템과 관련한 기능 개선 사항은 정보통신원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할 예정입니다.
 
 
      
 
 
붙임  전자출결 변경사항 매뉴얼(교원용) 1부.  끝.
 
 
 
     
대구대학교총장